오늘 아는형님에 

손담비, 임슬옹, 정찬성씨가

출연했습니다.



UFC 선수들에게

파이트머니를 묻는게 힘든데

 질문을 했네요. 


방송에서는 정확히 말하지 않았어요.

 전에는 정해진 금액만 받았었는데

박재범이 프로모터가 되면서 

협상도 하여 좀더 높게 

받았다고 합니다.




​알아보니 보통 신인선수 기준 

약 1200만원이고 

경기에서 승리하면 

이 파이트머니에 

승리수당이 추가로

나온다고 하네요. 




​정찬성은 ufc부산 대회에서

2만3천불로 알려져 있죠.

하지만 자신의 유튜브에서 

더 많다고 한 적이 있습니다. 


​그리고 보통 하루에 12경기가 있는데

총 4인에게 추가 보너스도 주는데 

그 금액이 6천만원이라고 합니다.


​정찬성은 8전 8보너스 받았다니

그것만해도 48000만원 이네요. 


호미닉과이 경기에서

7초만에 승리하고

6천만원 받았다고 하는데

7초에 6천만원 번거네요 ㅎ


​그리고 이외에도 

후원비, 추가금도 있다고 하니

연봉이 어마어마 할 것 같네요. 

+ Recent posts